[자동차 로고 이야기] 포르쉐 로고 스토리

2020. 4. 20. 11:36로고 이야기 알려 드림

스포츠카의 대명사!

세계 유일 슈퍼카를 기계생산으로 양산하는 업체!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뛰는 포르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의 역사]

1931년 오스트리아 출신의 페르디난트 포르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Dr. Ing. h. c. F. Porsche’를 설립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자동차 개발과 자문업무를 수행했고, 자사의 이름을 내건 차를 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 히틀러의 요청에 따라 독일의 국민차 개발을 하느라 전쟁이 끝날 때까지 정작 포르쉐 이름으로는 자동차 개발을 하지 못했습니다. 2차 세계대전 기간에 포르쉐는 주로 전투용 장갑차량을 생산했는데, 비틀을 토대로 만든 전투용 장갑차 쿠벨바겐(Kubelwagen)을 5만 2,000대 생산했으며, 슈빔바겐(Schwimmwagen)을 1만 4,000대 생산했습니다. 이 때문에 전쟁이 끝난 뒤 그는 전범으로 체포되어 20개월 동안 수감되었습니다. 수감기간동안 아들 페리 포르쉐가 회사를 이끌었고, 1949년 독일로 돌아온 페르디난트 포르쉐는 새로운 자동차 모델인 포르쉐356을 개발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포르쉐356은 17년간 7만 8천대가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포르쉐 엠블럼(로고)의 의미]

포르쉐가 설립된 곳인 독일 뷔르템베르크 주의 슈투트가르트의 중세때 부터 사용되어온 뷔르템베르크 주의 문장과, 슈투트가르트의 문장이 결합된 디자인이다. 포르쉐의 로고는 방패안에 또 다른 방패가 들어있는 독특한 모습으로, 큰 방패는 뷔르템베르크의 문장이고, 말이 그려진 작은 방패는 슈투트가르트의 문장이다(실제로 포르쉐 로고의 말 위에 STUTTGART라는 문자가 세겨져 있다.)

 

[로프쉐 엠블럼(로고)의 변천사]

 

[페라리 로고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https://alryeo-dream.tistory.com/40

 

[자동차 로고 이야기] 페라리 로고 스토리

스포츠카의 대명사!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뛰는 페라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라리의 역사] 알파 로메오 소속으로 여러 그랑프리 레이스에 참가했던 엔초 페라리는 아들 알프레도 디노 페�

alryeo-dream.tistory.com

 

반응형